지역현안

김해 삼계나전지구, 토양오염정화 과정에서 확인된 폐기물 처리관련 경남도 담당자 현장 재방문이 결정되었습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24. 8. 29. 11:39

김해 삼계나전지구 폐기물 불법매립의혹이 2016. 9. 5. 공식 제기된 이후 현재 토양오염정화작업이 진행중 굴착과정에서 다종·다량의 폐기물들이 육안으로 확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분류 및 폐기처리하지 않고 다시 되메우기로 사용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문제제기를 지난 20일 공식 제기한 바 있습니다.

상급기관인 경상남도에 민원을 제기하여 현장 동행확인을 요청하였으나, 지난 23일 민원인인 저에게는 연락없이 김해시 담당자들과 현장을 방문한 것을 알게되어 지난 월요일 경남도 담당과장님께 동행을 통한 재확인을 요청드렸었습니다.

오늘 경남도에 유선확인 결과, 9월 6일(금) 오후3시. 현장을 다시 나와보기로 하였습니다.

휴가를 내고, 참석하여 모든 관계자분들이 계신 자리에서 지난 불법 폐기물 매립 규명 경과와 민원의 주요내용을 설명드리고 '토양오염정화 과정에서 확인 된 폐기물류들을 재매립하지 말고 선별·분류 처리' 토록 행정조치해 주실 것을 요청드릴 계획입니다.

우려스러운 것은 현재 각종 폐기물이 섞인 비오염토 등이 재매립(되메우기) 진행중인데, 9월 6일까지 얼마나 많은 량이 재매립될지? 걱정입니다.

시청담당 팀장님에게 9월 6일까지만이라도 현상을 볼수 있도록 재매립을 잠정 중단해 줄 것을 요청드렸으니 받아들여 주기를 바래봅니다.

김해시의 합리적이고 올바른 행정을 기대합니다.

*. 8월 16일 현장 방문 영상 >> https://youtu.be/ULKBVUYSWGA?si=qEd3vDYg2wGRLZlM

*. 재방문 현지 영상 >>  https://youtu.be/mYZ6yKpvZf0?si=SlUCo1vOZ-gUw95c

*. 폐기물류 현장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