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 동전환

장유면 동전환! 면민의견을 듣는다더니 그냥 밀어부치는군요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1. 8. 17. 11:17

김해시장에게 질의한 장유면 행정개편에 대하여 '장유면의 행정개편(동 전환 및 분동)은 주민 한분 한분과 시의회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신중하게 추진할 것이며, 장유면민의 충분한 공감대 형성없이 행정(우리시)에서 일방적으로 강행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라고 답변하였었는데 오늘 아침 뉴스에 보도된 내용대로라면 이미 김해시청 공무원 맘대로 잠정 결정을 다 내어버린 형국이네요.

 

의식조사라는 명목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만약 동으로 나눈다면 4개동과 5개동이 가장 많았는데 청사신축비용이 많이 들기때문에 2개동(대동제)으로 만 나눈답니다.

 

행저개편 방식에 대해서는 주민투표로 결정항목은 아예 들어가 있지도 않았었습니다.

말로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서 반영하겠고, 시 맘대로 일방적으로 강행하지 안겠다면서도

실제로는 모든 걸 다 무시하고 김해시 맘대로 계획하고 결정하고 다 하고 있네요.

 

그렇다면 시민들이 주장하는 가칭 '시민위원회' 구성은 왜? 회피하는 것일까요?

장유면 행정개편의 주체는 장유면민인 만큼 장유면민들로 구성된 '시민위원회'에서 모든 논의를 거친 후에 추진여부를 결정하여야 할 것입니다.

 

장유면민들, 이렇게 무기력하게 김해시 행정에 끌려가서는 안됩니다.

 

오늘 아침 MBC뉴스입니다. >> http://www.changwonmbc.co.kr/include/review_piece_news.php?seq_no=149969&review_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