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에서 불모산터널 임시개통1개월 전인 1월 25일 현장을 둘러보다 안전대책 수립을 요청했던
안민ic(서장유ic) 하행선(장유방면) 개선 전/후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본선 도로 하단을 지나는 굴곡지의 미끄럼 방지 시설, 굴곡지 차량이탈 방지 시설, 가드레일 시설,
양측도로 사이 옹벽제거(시야확보), 접속로 일부 연장(약 50m) 등의 시설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굴곡지차량이탈 방지 시설은 롤러형태로 충돌시 아래 진행방향으로 유도되게 되어 이탈방지효과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추가로 시급히 검토되어야 할 부분은 기존 창원터널 하행선과의 접속도로 구간이 짧으므로
상점ic에서부터 기존 대청ic 까지 연장하여야 하고 현재까지 설치되어 있지 않았던 해당 구간의
가로등을 시급히 설치하여 대형사고 미연에 방지하여야 할 것입니다.
개선 전
개선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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