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청중학교 '하늘빛 합창 경연대회' 개최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3. 7. 19. 08:57

장유 대청중학교는 전학년 학급들이 모두 참여하는 '하늘빛 합창 경연대회'를 7월 18일 개최하였습니다.

 

각 학급별로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선정한 곡을 짬짬이 함께 연습하여 경연을 펼치는 행사였습니다.

학급 전원이 참여하고 지휘와 반주 또한 학생들이 직접하여 급우들이 모두 참여해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기획된 행사입니다.

 

음악 활동으로 정서를 순화시키고 협동심을 기르게 함으로서 조화로운 전인적 인간을 육성하고 아름다운 심성을 키우는데 그 목적을 둔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와 학생들의 능동적인 참여활동에 감사드립니다.

 

행사 중간에 잠깐 들러 2학년 몇 학급의 경연을 보았는데 모두들 준비한 곡에 맞춰 즐겁게 율동하며 화음을 맞추는 모습이 보기좋았습니다.

각 학급별로 특색을 살리기 위한 노력들이 엿보였습니다.

강당에서의 경연모습은 각 학급으로 생중계되어 전 학년이 함께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하루였답니다.

 

교감선생님은 심사평을 통해 "해마다 경연대회를 진행 할 계획이므로 학기초부터 각 학급에서 자발적 논의를 거쳐 곡을 선정하여 매일 수업시간전에 한번씩 불러보며 화음도 맞추고 급우들간 친목을 도모하는 방법으로 발전시켜나가 달라"고 당부하셨습니다.

 

모든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기 동아리활동들이 더욱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