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의정활동

장유노인종합복지관 선정지를 둘러봤습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4. 8. 28. 17:18

장유노인종합복지관 건립지가 확정되어 현장을 담당공무원과 함께 둘러봤습니다.

 

확정지는 김해시 장유3동(관동동) 421-1번지 덕정공원 내입니다.

해당 장소에 지하1층 지상4층으로 건립시 덕정공원의 경관 등에 미칠 영향 등을 점검해보기 위해 해당부지를 둘러보았습니다.

 

덕정공원의 야산 소나무 숲이 일부 벌목되어야 할 정도인지? 도로변의 소나무 등 경관수목들을 얼마나 존치시킬수있는지? 주변 경관을 얼마나 해치게 될지? 등등을 현장에서 가늠해보았습니다.

 

덕정공원 야산의 소나무 벌목이나 산비탈을 깍아내지 않고 건축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도로변의 소나무는 건물 출입도로 개설위치 정도 등에서는 일부 이식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우려가되는 덕정공원 전체의 경관에 미칠영향에 대해서는 4층 높이로 건축되기 때문에 일정정도 경관과시야가 가려지는 것은 불가피할 것입니다.

단, 기본설계를 할때 건축물의 형태와 외관을 주변경관과 최대한 어울리기 설계하여 주실 것을 담당공무원께 당부드렸습니다.

 

유휴 국유지 등에 건립되는 것이 최상일 것이나 장유지역 많은 어르신들의 복지공간이 시급한 만큼 열악한 김해시의 재정등을 감안하여 시유지를 활용할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예산인데 약 100억원이 소요될 예정으로 경남도의 지원과 롯데 등의 기여가 필요한 상황으로 예산확보를 위한 노력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 장유노인종합복지관 부지 사진입니다.

 

 

 

 

 

*. 이후 건축될 건물의 아래편의 현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