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의정활동

불모산터널 통행료가 4월 1일부터 인하됩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8. 3. 27. 18:17

창원~부산간민자도로 불모산터널 통행료가 4월 1일부터 인하됩니다.

 

운영사의 자본재구조화 노력으로 통행료가 인하되게 되어 다행입니다.

 

창원에 다녀오는 길에 사업소에 들려 관계자분께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말씀드리며, 요금소 하이패스 차로 증설이 언제쯤 기능할 것인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지난해 의회에서 논의 당시 빠르면 올해 상반기나 연말안에는 가능하도록 노력해 보시겠다고 말씀 하셨었습니다.

 

(*. 지난해 11월 6일 협의 내용 보기 >> http://blog.daum.net/lyc2839/8719876  )

 

하지만, 자본재구조화 추진이 당초계획(지난해 말)보다 늦어져 현재 후속작업을 마무리한 후 하이패스차로 증설을 위한 사업비마련에 나서겠다고 하셨습니다.

 

바쁘시겠지만, 올해 안에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부탁 말씀드렸습니다.

 

관계자분께서도 필요성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는만큼 연내 설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셨습니다.

 

이제 5월 31일날 국도58호선 장유~진해(지사터널)구간이 임시개통되고, 불모산터널 요금소 하이패스 차로가 증설되어 김해~창원(진해)를 출퇴근하시는 노동자분들의 피로가 좀 덜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더 나아가 불모산터널의 출퇴근시간대 통행료 50%인하와 창원터널의 실질적 대체도로 구 상점령도로도 순차적으로 개설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창원~부산간 민자도로 자본재구조화로 통행료 인하를 위해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