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의정활동

경남도 박종훈교육감님 면담을 김해교육연대와 함께 가졌습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4. 8. 13. 18:08

박종훈 경남도교육감님과의 면담이 오늘(13일) 오후3시부터 1시간동안 개최되었습니다.

 

8월초 긴급히 면담을 요청하고, 김해교육연대와 사전간담회를 개최해 면담내용을 확정하여 지난 월요일 관련내용을 보내드린후 오늘 김해교육연대 상임대표 및 운영위원 세 분들과 함께 면담을 가졌습니다.

 

주요내용은

- 장유지역 11학군 중학교 배정문제 개선요청.

- 장유지역 고등학교 2개교 순차적 신설요청.

- 초,중,고 학급과밀 및 학교간 교육시설환경 격차해소 요청 등이었습니다.

 

면담결과는

=> 중학교 배정문제 개선은 제출의견에 대해 김해교육지원청에서 검토후 추가로 실무협의를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 고등학교 신설문제는 가칭 율하 제2고등학교는 이미 승인이 된 상태로 변경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가칭 관동고등학교를 2015년도에 설립인가신청을 진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 초,중,고 학급과밀 및 환경개선은 장유지역 26곳 학교(초 - 14곳, 중 - 7곳, 고 - 4곳)를 방문해 교장선생님께 요청하여 제출받은 자료를 모두 전달하고 순차적 개선을 요청드렸습니다. 

(학교 시설물(운동장, 강당 등)을 교육에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지역주민들에게 능동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요청드렸으며, 교육감께서 직접 학교장님들께 당부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신임 박종훈교육감님의 취임으로 경남교육이 개선되고 발전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