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 의정활동

대청천 생태하천조성공사 실무를 점검하고 현장을 들러봤습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4. 11. 11. 19:39

김해시청의 조직개편 및 인사이동이 지난 7일 있었습니다.

 

대청천생태하천조성사업을 담당하는 실무부서의 계장님이 인사이동(주무관님은 변동없음) 되어 현재까지의 실무조정내용 등을 재점검하고 기존 추진결정사항들에 대한 차질없는 진행을 위해 의회사무실에서 실무자이신 담당계장, 주무관님과 협의를 가졌습니다.

 

내년 상반기까지 기존 협의된데로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통일교, 경관보도교 3곳등이 차질없이 진행되도록 추진을 요청드리고, 대청전 중류부 고수부지에 공연장 설치, 남해고속도로 교량하부(이편한세상 맞은편) 구간 (공사업체(울트라건설)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인한) 효율적 공사진척방안 도로공사와 협의 등을 요청드렸습니다.

 

(*. 내년 상반기까지의 공사추진 계획보기 >> http://blog.daum.net/lyc2839/8717988 )

 

퇴근하며 현 공사주요내용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소장님을 현장에서 만나뵙고 주요사항들에 대한 진척사항과 일부부분에 대한 추가 당부의 말씀을 드렸습니다.

 

현재 주요공사는 고수부지의 17곳에 이르는 기존 콘크리트낙차보는 모두 깨낸 상태이고, 대청천 제방(둑방)위로 신설되는 산책로 개설을 위한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고수부지에 중장비가 들어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산책로 공사가 일정부분 진행되면 고수부지 위로 나는 자전거도로에 대한 공사가 진행 될 것입니다.)

 

하천바닥에 대한 공사는 대부분 마무리된 상태입니다.

곧 통일교 설치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경관보도교 3개교는 설계가 완료된 상태이고 중간에 교각이 없는 형태로 양쪽 산책로 위에 올려지는 공법으로 설치됩니다.

 

(*. 경관보도교 3개교 확정조감도 보기 >> http://blog.daum.net/lyc2839/8717891 )

 

대청천 생태하천조성공사는 210여억원의 예산이 소요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장유신도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너무나 중요한 사업이기도 합니다.

 

장유도심을 가로지르는 대청천을 신도시민들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사계절 활용하도록 제대로 만들어내기 위해 '대청천생태하천조성시민모니터링단'과 함께 수시로 점검 및 주요내용을 협의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까지는 대부분의 주요공사가 가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챙겨나가겠습니다.

 

현재 공사진행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