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8월 22일 군 전역 다음날,
강원도 고성 집에서 한나절을 꼬박걸려 거제도로 내려왔습니다.
대우국민차 훈련생 모집에 합격해 당시 거제옥포대우조선소 내 훈련소에서 용접2반 반장을 맡으며 전기용접을 배우고,
일본 스즈끼정밀공장에서 기계가공 산업연수 등을 마치고 창원시 성주동의 대우국민차에서 훈련(수습)기간을 거쳐 1991. 9. 1.자로 정식사원이 되어 첫 배치되었던 부서인 가공부(미션 셔프트 가공담당)에 참 오랜만에 들어가봤습니다.
1994년, 현 근무부서 신설을 위한 KDproject 팀으로 부서이동을 한 이후 24년(입사후 28년..)이 지난 오늘 당시의 흔적은 찾아볼수가 없네요.
......
잘 나가던 대우자동차가 GM에 헐값에 매각되며 제대로 된 투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어려움을 겪던 GM은 대우그룹(김우중회장)이 ‘세계는 넓고 할일은 많다’며 세계 곳곳에 펼쳐놓은 생산•판매망을 활용해 회생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제와서는 불시에 군산공장을 폐쇄하더니,
또 연이은 술수로 회사를 강제분할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먼저다’
오늘 점심시간 들러본 가공공장은 ‘사람보다는 자동화기계’가 보였습니다.
사람이 먼저다...
'노동·중소상공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미포조선 노동자 김석진님의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0) | 2018.11.23 |
---|---|
한국지엠 창원공장 내 이 나무의 수령은 얼마나 될까요? (0) | 2018.11.19 |
한국지엠창원비정규직지회 일일주점이 오늘 저녁 용지문화공원에서 있습니다. (0) | 2018.10.26 |
GM의 먹튀! 보고만 있을 순 없겠죠? (0) | 2018.10.19 |
GM! 한국지엠 법인분리를 즉각 중단하라!! (0) | 2018.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