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여객터미널 건립 추진 현황을 정보공개 청구해 1월 29일 공개된 자료입니다.
인구 16만명을 넘어선 장유지역의 여객터미널 건립이 지체되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김해시가 개발계획을 재차 변경해 상업시설을 확대해 주면서 건축면적 대비 터미널은 6%, 상업시설은 94%에 달합니다.
총사업비 1,570억원 중 터미널 비용은 8%인 131억원이라고 하네요.
부지비용이 포함되었는지 모르겠지만, 김해시가 직접 사업비(130억원?)를 들여 건립하든 BOT방식으로 여객터미널이 주가되도록 추진해 빠른 건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해 왔는데, 민간개발사업으로 진행이후 상업시설이 주가되는 사업으로 주객이 전도되어 착공조차 못하고 있네요.
(*. 지난 과정 참조 >> blog.daum.net/lyc2839/8721017 )
장유여객터미널, 무려 23배 특혜사업 변질! 누굴 위한 사업인가?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이 본질보다는 특혜 민간복합상업시설사업으로 변질되어 여러 부작용이 예상됩니다. 지난 제7대 의회에서 김해여객터미널·신세계 이마트 조사특위 위원장으로 활동
blog.daum.net
*. 정보공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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