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의 숙원사업인 여객터미널 건립이 이제야 제대로 착공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018년초부터 과도한 특혜로 인한 여러 부작용을 지적해 왔는데, 결국은 사업자가 사업비용을 마련하지 못해 20층에 이르는 오피스텔사업을 철회하고 터미널을 주로하는 계획으로 변경해 사업신청을 한다고 합니다.
우려했던 부작용들이 상당부분 해소되는 사업으로 진행되게 되어 그나마 다행이네요.
애초에 과한 욕심을 내지말고 이렇게 추진했다면, 준공하고도 남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빠른 절차진행으로 '장유여객터미널'이 하루속히 준공되기를 바랍니다.
*. 지난 세번(1,2,3차)에 걸친 계획변경 조감도입니다.
(*. 이제 사진 저 멀리 보이는 장유소각장을 이전하고 굴뚝 위에 전망대만 세우면 좋겠네요..)
*. 관련 기사입니다.
>> http://www.gimha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66
몸집 줄인 장유여객터미널, 이르면 7월 착공 - 김해뉴스
민간사업자, 규모 절반줄여 신청터미널동 규모 4564㎡로 유지무계지구 개발사업 진행이 관건2003년 사업계획 이후 장기 표류 중인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이 오는 7월 착공될 것으로 보인다. 그
www.gimhaenews.co.kr
*. 지난 사업 추진관련 특혜 및 부작용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 https://blog.daum.net/lyc2839/8721017
장유여객터미널, 무려 23배 특혜사업 변질! 누굴 위한 사업인가?
장유여객터미널 건립사업이 본질보다는 특혜 민간복합상업시설사업으로 변질되어 여러 부작용이 예상됩니다. 지난 제7대 의회에서 김해여객터미널·신세계 이마트 조사특위 위원장으로 활동
blog.daum.net
*. 2018년 당시 kbs 방송 보도입니다.
>> https://youtu.be/8MDt4WAQL2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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