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58호선 확장공사가 2008년부터 시작되어 아직도 완공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2024년 12월 준공될 계획이었지만, 2024년 12월까지 일부구간(주촌~삼계구간)은 조기개통하고 2025년 12월말에 전구간 개통계획으로 사업이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응달~진해구간은 공사를 거의 다 해놓고도 임시개통을 하지 않아 2015년 9월부터 조기개통을 위해 노력해 2018년 5월 31일 조기개통된 바 있습니다.
지난 김해시의회 의원 의정활동(2014년~2018년) 중 김해(장유)지역의 여러 주요도로(부곡~냉정jct간도로, 장유온천~2호광장간도로, 1020호선(내덕사거리~2호광장)도로, 불모산터널 하이패스 차선 증설 및 진출입로 증설, 대청ic 차로증설(율하방향), 무계지하차도 저소음 아스팔트 적용, 장유문화센터 옆 도로 양면 진출입로 증설 등) 문제를 해결하면서 가장 어렵게 해결했던 것이 국도58호선 응달~웅동구간 조기개통이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이 구간(응달~웅동)도 전체구간과 같이 개통하겠다는 입장이었습니다.)
*. 당시 경과 및 2021년 9월 정보공개자료 참조 >> https://lyc2839.tistory.com/8722024
국도58호선 공사현황 및 준공계획 정보공개자료입니다.
국도58호선 장유(무계) ~ 삼계구간의 공사진척사항이 궁금하여 정보공개청구를 해 보았습니다. 2024년 12월 준공계획이라는데, 올해 사업량과 편성된 예산 등이 생각보다 적은 것 같습니다. 제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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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도58호선은 김해를 관통해 밀양에서 진해(웅동)까지 연결되는 도로로 김해구간에 8개의 교차로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건설되는 고속화도로로 물류와 이동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설계된 도로입니다.
이 도로가 전구간 개통되면, 밀양~김해~진해로 이동하는 차량들이 창원터널이나 불모산터널을 이용하지 않으므로해서 창원터널과 불모산터널의 교통량분산에도 일정부분 효과가 있을 것이기에 빠른 개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김해시구간 토지보상이 기 마무리 된 상태라 2024년 말 전구간 개통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1년이 더 늦어진다니 많이 아쉽네요.
*. 부산지방국토관리청에 정보공개청구하여 어제(3일) 공개 받은 자료와 각 구간별 8개 교차로 형태 사진을 확대해서 게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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