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부산간 민자도로(불모산터널) 2단계 구간중 장유 상점ic <-> 율하ic 구간 공사현장을 8월 11일 오후에 둘러봤습니다.
2단계구간 준공후 통행료를 징수한다는 계획이기 때문에 적정한 통행료책정 분석 등을 위해 현장 상황을 파악해 봐야 할 것 같아 약 2시간가량 돌아보았습니다.
2단계구간(상점ic <-> 율하ic 와 안민ic <-> 완암ic)은 2013. 10. 준공예정인 구간입니다.
이 구간을 처음 현장을 방문해 둘러봤는데 느낀 소감은 "이 상태로라면 과연 10월 준공이 가능할까" 였습니다.
1단계구간도 조급하게 개통하려다 공사가 부실해 절개지가 수시로 붕괴되고 접속도로를 불안전하게 연결, 안전시설 미비 등의 많은 문제가 발생되어 왔습니다.
2단계구간은 섣부른 공기단축을 위한 무리한 공사로 부실공사로 진행되지 않길바랍니다.
(이 구간도 절개지 경사각이 너무 심한 곳이 있고, 일부구간은 방음벽이 설치되어야 할 구간이 있더군요)
*. 해당 구간의 사진입니다.
'창원·불모산터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모산터널 통행료 얼마가 적정할까요? (0) | 2013.08.15 |
---|---|
창원~부산간도로(불모산터널) 상점ic <-> 율하ic구간 동영상입니다. (0) | 2013.08.13 |
불모산터널 통행료 징수로 창원터널 지정체 악화가 예상됩니다. (0) | 2013.08.09 |
불모산터널, 무료통행 기한은 9월말까지?... (0) | 2013.07.19 |
창원터널 유지보수공사가 실시됩니다. (0) | 2013.06.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