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불모산터널

불모산터널 통행료 얼마가 적정할까요?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3. 8. 15. 08:37

창원~부산간 민자도로 2단계구간 불모산터널(창원영업소) 통행료... 얼마가 적정할까요?

 

2단계구간은 10월 개통예정인 구간입니다.

현 공정으로 봐서는 10월개통이 그리 만만치 않은 상태로 보여집니다.

 

불모산터널은 창원터널의 출퇴근시간대 교통량 분산과 실질적 대체도로의 기능을 해야 할 도로이기도 합니다.

창원터널의 교통량초과로 이미 2007년~2008년 정도에 건설했어야 할 터널이기도 합니다.

 

마창대교의 적자(?)를 경남도가 상당액 보전해주고 있는 시점에서 2단계구간 개통으로 통행량이 다소나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도 합니다.

 

2단계구간 준공이후 통행료를 징수하겠다는 것이 민간사업자의 계획입니다.

여러가지 여건을 감안하여 통행료를 얼마로 책정하는 것이 적정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소형차기준으로 약 500원정도가 적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민간사업자의 생각은 다르겠죠?..

경남도는 물가상승율을 그대로 적용해 1,100원 정도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민간사업자의 입장에서도 통행량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적정한 통행료를 징수하는 것이 이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