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현안

김해시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에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4. 3. 1. 09:38

김해시가 15년째 현 인구 53만명의 김해시민 모두가 음용하는 수돗물에 '구강보건법'  불소를 첨가하는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불소의 유해성에 대해서 더 많은 연구결과와 피해사례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불소는 일상생활중 이미 상당량이 자연스럽게 음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효과가 명확치도 않고 오히려 유해하다는 주장이 더 많이 나오고 있지만, 유소년기의 충치예방에 효과가 있다며 해당 사업이 지속되고 있는 것입니다.

 

불소의 유해성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김해시의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에 대한 김해시민들의 자각이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이 사업이 과연 타당한 절차를 거쳐서 시행되고 있는 사업인지? 그 경과과정 및 상세현황들을 파악해보고자 각 년도별 행정자료들을 정보공개 청구하였습니다.

 

53만 김해시민들이 상시적으로 음용하는 수돗물에 독성물질로 알려진 불소가 첨가되는 사안입니다.

모든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 사업의 타당성을 재검토해야 할 시기인것 같습니다.

 

*. 지난 1월 13일 방송된 관련 사업에 대한 뉴스영상입니다 >> http://www.cjhellovision.com/CJH_ZoneCast/ZoneCast_News/News_View_xml.asp?Ls_Code=107061 

 

*. '수돗물불소농도조정사업' 심층취재 방송영상입니다 >>  http://ournature.org/cjb_nof.asf

 

*. '김해양상환경운동연합추진위'가 발족되었는데 이 곳에도 이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가입을 부탁드립니다 >> http://cafe.daum.net/GYkf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