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영화 '전국노래자랑' 김해에서 촬영했다죠?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3. 4. 23. 13:06

영화 '전국노래자랑' 김해에서 촬영했다죠?

--------------------------------------------
http://media.daum.net/entertain/enews/view?newsid=20130423102309041 

영화 '전국노래자랑' 이종필 감독이 영화 '아저씨'에 출연했던 노형사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영화 '전국노래자랑'은 33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장수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에 출전한 참가자들이 사연도 목적도 모두 다르지만 단 한 번 인생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벌이는 도전을 그린다.

'전국노래자랑'을 연출한 이종필 감독은 독립영화 '앙상블' '이제 난 용감해질거야' '달세계 여행' 등을 연출한 독립영화계 스타 감독이다. 특히 영화 '아저씨'에서 밀매 조직을 쫓는 노형사 역할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배우로도 얼굴을 알렸다.

'전국노래자랑'이 처음 전파를 탄 1980년생이기도 한 이종필 감독은 "내가 이걸 감히 연출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어머니의 전폭적 지지가 있어 큰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영화 촬영 전 취재 차 '전국노래자랑' 예선에 출전했던 이종필 감독은 '살면서 이렇게까지 떨리는 순간이 있을까' 싶은 감격스러움을 몸소 체험했다고.

"영화를 보기 위해 극장에 오는 것과 노래를 부르기 위해 '전국노래자랑'에 참가하는 것이 비슷한 것 같다"고 말한 이종필 감독은 노래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만나고 헤어지고 사랑하는 평범한 이야기들을 리얼하게 담아냈다며 자신했다.

제작자 이경규는 "신인감독인데 사람이 묵직하다. 뚝심이 있고 진실한 사람이다"며 칭찬했다.

미애 역 류현경 역시 "배우 한 명 한 명의 성격과 감정에 맞게 맞춤형 디렉션을 해주셔서 천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전국노래자랑'은 5월 개봉된다. (사진=위부터 아래로 영화 '전국노래자랑' 연출한 이종필 감독 모습, 영화 '아저씨' 스틸 속 노형사 연기한 이종필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