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현안

김해시 명동정수장 관련 경보발령 및 주민행동요령 안내입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12. 3. 2. 11:25

김해시가 명동정수장의 수질기준치 초과 알루미늄 검출에 따라 발령한 경보와 주민행동 요령입니다.

 

                                  Ⅱ급상황 발생시 주민 공지문

        수돗물 수질부적합 경보발령 및 주민행동요령

 

 

2012년 2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및 2월23일 한림, 진영, 진례, 주촌 장유면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명동정수장 수돗물에서 심미적 영향물질인 알루미늄이 기준 0.2㎎/L를 초과 검출되었습니다.

이는 주민들의 건강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은 아니며, 수돗물 수질기준을 일시적으로 초과한 상황으로 주민 여러분께 심려와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저희 정수장에서는 모든 주민들이 안전하게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알루미늄 발생원인 및 인체 위해성

○ 알루미늄 발생 원인은 침전지 1~4지 침전 슬러지 배출이 지연되어 침전지 유출수에 포함된 알루미늄이 후속공정(모래여과지+활성탄여과지)에서 처리되지 못하여 발생되었습니다.

성인이 알루미늄 하루 평균섭취량은 20㎎정도인데, 먹는 물로 섭취하는 량은 0.4㎎ 이하입니다.

○ 이는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는 것으로 먹는 물 수질기준을 일시적으로 초과하였습니다.

 

2. 주민행동요령

수돗물에서 알루미늄이 있을 것으로 의심되시면 보리차나 옥수수차를 사용하여 끓인 물을 식혀서 음용하실 것을 권합니다.

 

3. 조치사항

◦ 탈수기동 슬러지 탈수작업 실시

◦ 배슬러지지 및 배출수지 청소 작업 완료

현재 명동정수장 전 공정을 100%가동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본 공지는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명동정수장 명동정수담당 (☎330-6671)에게 전화하시면 즉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본 안내를 받으신 분들은 가까운 이웃과 정보를 공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