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공아파트

승소금이 오늘부터 순차적 지급 됩니다.

이영철의 희망세상 2024. 3. 19. 15:22

부영연대 건설원가소송 확정사건들의 승소금이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입금됩니다.

변호사사무실에서 지난번 제출해 주신 통장계좌로 입금되며, 개인별로 입금시켜야 하므로 은행사정에 따라 시일이 며칠 걸립니다. 입금된 사건 당사자들에게는 안내문자가 갈 것입니다.

입금되는 승소금액(승소판결금 + 소송기간 지연이자)은 세금(소득세와 주민세)이 원천징수 된 금액이며, 세금을 원천징수한 금액에서 변호사 성공보수금을 뺀 금액이 입금됩니다.

각 단지별로 승소금액이 다릅니다.
(각 단지 사건별 승소금액(원금)은 각 카페에 게시된 판결문(지난해 9월 14일)의 별지에서 ‘인용금액’을 보시면 됩니다.)

그것은 각 단지(차수)별로 건설원가를 부풀린 금액이 다르기 때문이며, 또 층별로 분양가가 달랐기 때문입니다.

최선의 노력으로 소송이 확정되어 지급되는 승소금인만큼 각 단지별 금액의 많고 적음 보다는 그간의 고생과 기다림 끝에 '끝내 승소했다'는 마음으로 위안삼고 '원고적격' 문제로 패소하신분들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모쪼록 가계경제에 유익하게 사용되시길 바랍니다.

아직 소송이 진행중인 사건 중 4월 18일 판결선고 예정인 사건은 '원고적격' 소명 자료 제출 등으로 변론이 재개되었고, 그 외 기일이 지정되지 않은 사건들도 곧 기일이 지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진행상황은 '나의사건 검색' 사이트나 각 단지별 소송인단 카페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매번 당부드리지만, 변호사사무실에서는 '원고적격' 문제 대응과 승소금 지급 등으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 만큼 꼭 필요한 전화 외의 불필요한 문의전화 자제를 당부드립니다.

설명회때도 말씀드렸고, 카페에 승소금 지급관련 안내글에서 설명드렸음에도 불구라고..
많이 받은 단지와 비교하여 “내 금액은 왜 이것밖에 안되느냐?”는 취지의 문의가 계속 있네요….

마지막 단계에서.. 여러분들의 성숙된 사고를 부탁드립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